영웅전설 6 FC 클리어
스포일러 유무 : 없음
게임 분류 : 스팀 게임, 스토리 RPG, 턴제 RPG
게임 출시일 : 2004년(일본), 2014년(스팀), 2015년(PS Vita)
플레이 시작일 : 2019년 11월 3일
플레이 종료일 : 2020년 1월 2일
플레이 타임 : 31시간
한글 패치 : https://ruvendix.blog.me/220516817870
보통난이도 클리어.
영전을 하게 된 이유는 SRPG 게임을 찾던 중 한 블로그에 영전6이 SRPG라고 소개가 되어있어서이다.
그래서 구매했는데 전투가 내가 생각한 SRPG가 아니었고 스킬(아츠)도 바로 쓰는 게 아닌 한 턴을 기다려야 했기 때문에 무척 실망했다.
하지만 스토리가 생명이라는 리뷰글을 읽고 조금만 더 버텨보자 하고 마주친 것이 플탐 31시간의 엔딩이었다.
스토리의 마지막에 약간의 여운? 허탈감? 충격? 이 온 것 때문에 엔딩 영상을 보면서 멍때렸다.
다만 아쉬운 점은 2004년에 출시한 게임을 스팀으로 이식한 것이라 캐릭터들에게 목소리가 없다. (전투 장면 제외)
Vita로 출시한 Evolution은 풀더빙이라고 하던데... 좀 부러웠다.
한글패치로 인한 버그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프롤로그~3장까지 클리어 도전과제가 안 깨졌다.
그리고 유격사 포인트가 365/368이다. 아마 선택지에서 3점이 날아간 것 같다. ㅠㅠ
참고한 공략 사이트 : https://blog.naver.com/kyrix_c
2007년에 쓰여진 오래된 공략글이지만 그덕에 카네리아 도전과제를 달성했다.
처음부터 읽으면 포인트 도전과제와 레시피 도전과제를 깰 수 있을 것이다.
나는 중간부터 봤기 때문에 실패했다.
원래 FC에 기대를 하지 않고 플레이를 해서 엔딩을 보고 다음에 할 게임을 정해놨었는데 취소, SC를 향해 출발.